3. 안정적인 점포 운영방법
<점포관리>
- 개점시간 직후와 폐점시간 직전에 점포설비, 비품 등의 상태를 점검하고 보완한다.
(이때 점검기록부를 만들어 매일의 상태를 기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.)
<종업원관리>
- 종업원들의 직업에 대한 의욕을 높이고 구성원으로서의 능력과 마인드를 향상시키도록 한다. (열심히 일하는 종업원에게 유급휴가 주기, 매출증가에 따라 보너스 주기, 작은 휴식공간 마련해주기 등으로 종업원으로 하여금 주인의식을 가질 수 있게 배려한다.
<자금관리>
- 효율적 원가관리를 통해 매출 총이익을 극대화한다.
- 판매 및 일반관리비(지출경비)를 최소화한다.
- 기타 차입금에 대한 이자비용도 효율적으로 관리한다.
<고객관리>
-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반드시 파악한다. (고객 개개인의 구매특성과 취향을 파악하고 고객리스트와 판매리스트를 작성해서 잘 팔리는 상품이나 제공하는 서비스의 비율을 높이고 잘 팔리지 않는 상품의 비율은 낮춘다.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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